HOME > 논문정보 > 노동법포럼 논문투고/작성요령
이 규정은 노동법포럼 편집 및 심사규정 제11조에 의하여 학회지인 노동법포럼에 게재할 논문의 투고 및 작성요령과 논문집의 간행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논문을 “아래한글”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한 후 그 출력본 1부와 저장장치를 「노동법포럼 편집 및 심사규정」 제11조 제1항의 논문제출시한까지 편집위원회 위원장 앞으로 우송하거나, 컴퓨터 파일을 본 학회의 지정된 이메일 주소로 송부하여야 한다.
① 투고논문의 본문 다음에는 참고문헌과 외국어로 작성한 외국어초록 및 10개 이내의 한글 및 외국어 주제어를 순서대로 첨부하되, 외국어초록에는 해당 외국어로 된 논문제목과 함께 영문이름을 기재하여야 한다.
② 투고논문의 본문목차는 Ⅰ. → 1. → (1) → 1) → (가) → A. → (a) → ⅰ의 순서로 한다.
③ 투고논문은 줄간격 170%, 장평 100%, 자간 -5의 모양을 유지하여야 한다.
④ 투고논문이 인용한 판례의 표기는 판례공보가 사용하는 표기방식(예: 서울고등법원 ○○○○. ○. ○. 선고 ○○○○ 판결)을 원칙으로 하되, 다수의 판례를 표기해야 하는 경우에는 약칭을 허용한다.
⑤ 투고논문이 주에서 인용한 참고문헌은 다음과 같이 표기한다.

1. 화갑논문집, 연속간행물 등 각종 논집에서 인용하는 경우
이름, 「논문제목」(○○논집 제○호), 연도, ○○면

2. 교과서 등 단행본에서 인용하는 경우
이름, 「책이름」, 연도, ○○면

3. 학위논문을 인용하는 경우
이름, 「학위논문명」(○○대 박사학위논문), 연도, ○○면

4. 이미 인용된 교과서 또는 논문을 다시 인용하는 경우
‘앞의 논문/앞의 책’으로 표기하지 마시고, 처음에 인용한 것과 동일하게 표기

5. 외국문헌의 인용은 위의 경우에 준하여 표기하되, 저자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표기방법을 사용한다.
이 규정의 개정 및 그밖에 필요한 사항에 관한 규정은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의한다.
본 규정의 효력 발생일은 본 학회 정관의 효력 발생일로 한다.